마침내 보호 필름,키 스킨,보호캡이 도착했습니다.

필름은 3일,키스킨은 잘못 구매해서 반품 신청 넣고 일단 새제품 사는데 4일,보호캡은 5일이나 걸렸습니다.

우선 키 스킨 보호 필름입니다. 보호 필름은 힐링쉴드 제품을 사용했고 필름 부착은 터치패드,터치패드 왼쪽 공간,터치패드 오른쪽 공간 그리고 노트북 덮개 위,노트북 바닥 부분5개입니다. (화면 보호 필름도 있는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.)

잘 보시면 알겠지만 터치패드와 터치패드 아래,위의 색깔이 약간 틀립니다. 만져본 결과 붙인거랑 안붙인거랑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.

힐링쉴드 구성품은 필름은 기포 생겼을때 없앨 수 있게 끔 하는 카드처럼 밀 수 있는것 1개,안경 닦이 비슷한거 1개,필름이 전부였습니다.

그리고 키 스킨

가격이 가격인 만큼 기대한 제품입니다.

일단 디자인은 매우 우수합니다. 그런데 문제점이라면 F8,F9(Fn조합키)이미지가 다릅니다. 노트북 F8은 키보드 백라이트고 F9는 리더 모드(Reader Mode)인데 키 스킨 F8은 스마트폰 진동(뭔지 모르겠습니다.) F9는 문서더라고요. 이점이 아쉽습니다.

 그리고 제일 큰 단점은 LG공식 제품이 아니라서 그런지 키보드 백라이트를 켜도 잘 안보입니다. 원래는 노트북 사은품으로 받은 투명 키 스킨이 있었는데,투명이라 그런지 백라이트도 잘보이고 깔끔 했습니다.

그리고 보호캡입니다.

 보호캡은 매우 싸서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어폰 보호캡이 생각보다 잘 안들어 갑니다. 반대로 HDMI 단자는 잘 안빠지고요. HDMI는 잘안쓰니 딱히 상관은 없긴 합니다..

그리고 USB-C하고 micro SD 보호캡도 없더군요.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듯이 이것도 마찬가지인것 같습니다.

근데 이각도에서 조금만 수정하면 프로필 사진으로 쓸만한 사진이 나올것 같습니다.


다음편은 스티커로 준비하겠습니다.

댓글을 달아 주세요